반응형

7월 26일, 1시께 부터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포스코 홀딩스가 폭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투브의 주식 전문가들도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고 하네요.
에코프로 내부 관계자들이 팔았다.
큰손(개인)이 팔았다.
공매도 세력이 팔았다. 

여러 논란들이 있습니다. 
제가 본 유투버들 줄에는 전인구님께 가장 그나마 합리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NbCH2OKpRls 

 

저번에 SK이노베이션 사태에 배운 것이 가진 사람들은 개미들 인생을 개미처럼 본다는 것이었습니다.
적자생존, 약육강식... 이것이 딱 자본주의 형상을 그대로 투영해주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주식을 공부하지만 이번 사태를 보면서 느낀 점은 힘(자본)이 없으면 어떻게든 당한다는 것을 다시 느끼는 날이었습니다. 정의와 공의는 우리와 멀구나...이익이 큰 기업이 크는게 아니라(가치주) 돈이 많은 세력이 기업을 키우는 구나... 한국에서는 참 그렇구나.... 그런 느낌이었습니다....위의 주식 3개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가지신 분들의 마음이 얼마나 휘청일지 실감해보았습니다..

 

좋은 금요일 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