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주 7월 21일에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내렸던 빗물을 조금 모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빗물에는 방사능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나 하는 궁금증으로 시작하였습니다.

24시간 동안 집 앞에서 받은 빗물을 재보았습니다. 110g 입니다.

(측정기기는 Qsafe104B+, 차폐함은 14mm 입니다)

 

1. 결과

아... 제가 차폐함이 완벽하지 않기에 배경(일반생수)과 샘플(소금이나 여러가지 식품)을 24시간 비교해서,
그 비교값으로 방사능을 측정합니다. 이 기기를 팔았던 회사에서 간이식품검사를 이렇게 하라고 했거든요.

위에 보시는 샘풀이 비가 아닙니다...
제가 배경하고 샘플을 반대로 넣은 것입니다..

네, 생수..인데요...
이거 생수 브랜드 말해도 되나요..
미치겟네요.. 

수치 자체는 20베이크럴 밖에 안되는데.
샘플의 측정 량이 110g입니다...
110g...
이거 저번에 드린 링크에서 시버트로 환산하면 매우 얼마 안되는 것은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연방사능이라고 해서 어디든 방사능이 존재합니다.
특히 다시마나 미역에 많죠(K40이라는 방사능입니다
그런데 유통되는 생수가 빗물보다 많이 나온 결과 때문에 조금 혼란스럽습니다.

여기서 제가 사용한 생수가 
ㅋㅅㅌㅋ 생수로  한거 같은데
지금 다시 확인해야할 것 같습니다...

일단 오늘 결과는 보류하고.. 다시 올리겠습니다...




(일단 계획은 
1. 아무것도 안넣은 빈 차폐함
2. 수돗물
3. ㅋㅋㄹㄷ 생수
4. ㄹㄷ ㅇㅇㅅㅅ
5. ㅅㅍㅋ  

이렇게 비교해보겠습니다.
제가 방사선 차폐함만 좀 잘 갖춰져 있어도 시간도 절약하고 측정수치도 더 정확해질것같아서
납벽돌을 구매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알아보니까 벽돌 한장 6만원(필요한 벽돌 10장... )이라서 조금 구매하는데 시간이 걸릴것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