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계속해서 생수

제가 가진 기종은 핵종분석이 안됩니다.
Qsafe104b+ 입니다. 신슐레이터 방식이고 감도는 일반 휴대용 계측기보다 조금 높습니다.
그래서 이게 요오드인지 세슘137인지 알 수 없습니다.
단순히 방사산 총량을 측정할 뿐입니다.
개인적인 이유로 올릴 뿐입니다.
정확한 수치를 원하시면 국가 방사선협회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2. 제품측정

옛날에는 더 맛있었던 ㅅㄷㅅ

 https://youtube.com/shorts/yZE9vFmpv_s?feature=share 

혹시 어떻게 측정하시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짧은 영상 올렸습니다.

 

 

순위 측정샘플 측정cpm
3 빗물  221,000
1 ㅋㅋㄹㄷ 226,000
2 ㅅㅍㅋ 222,000
4 ㅅㄷㅅ 220,000

 

핵종분석이 안되니 이게 세슘인지 요오드인지 우라늄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누가 800만원마주시면 좋겠네요.. 핵종분석해보게요..)

일단 카운트 자체는 ㅋㅋㄹㄷ가 1등입니다.
생각보다 ㅅㄷㅅ가 방사성 물질이 없는게 놀랐습니다.

일단은 위의 모든 생수의 방사선 물질을 세슘으로 가정했을 경우,
시버트로 환산했을때에 섭취시에 문제가 있는 제품은 없습니다.

 

 

3. 정확한 측정은 어려움

제가 로또가 되기 전까지 이렇게 전체 방사선량을 가지고만 할 것같습니다.
일본산 제품일 경우 간단한 측정은 또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